CNN선정 한국50선

작성일
2021-06-30 19:58
조회
138

41위 Nami Island (남이섬)

지역 :
경기도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
연락처 :
홈페이지 :
남이섬은 나미나라공화국으로 불리는 또 하나의 섬나라다. 국기, 여권, 자체 화폐인 남이통보, 우표 등 독자적인 국가 상징물도 있다. 선착장에서 20~30분 간격으로 다니는 배나 짚라인, 모터보트를 통해 남이섬에 입도할 수 있다. 짚라인으론 남이섬까지 불과 1분 30초가 걸리고, 북한강과 남이섬을 발아래에 두고 짜릿한 쾌감 속에 건널 수 있다. 남이섬에는 메타세쿼이아길을 중심으로 은행나무길, 벚꽃나무길, 갈대숲길 등의 산책길이 있으며, 철마다 풍경을 바꾸기에 늘 새롭다. 특히 가을에는 붉은 물결을 이룬 단풍나무, 노랗게 물든 자작나무길과 은행나무길이 장관이다. 유니세프 어린이친화공원으로 선정되었고, 그림책놀이터와 운치원 놀이터, 투개더파크 등 아이는 물론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공간이 있다. 하늘자전거, 바이크센터, 나눔열차 등 즐길 거리부터 식당, 카페, 숙박 시설인 호텔정관루 등을 고루 갖춰 하룻밤 묵고 가기 좋다.

놓치지 말 것
남이섬의 대표 이동 수단은 자전거로, 섬 한 바퀴를 둘러보는 데 1시간 정도 소요된다. 남이섬 바이크센터에서 자전거와 전기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다. 2인용 커플 자전거와 3~4인용 패밀리 자전거 중 고르면 된다. 하늘자전거는 철로 위를 달리는 이색 라이딩 체험에 제격이다.

즐길 거리
남이섬으로 들어가는 짚라인 코스 중 어드벤처코스를 선택하면 자라섬에 들릴 수 있다. 남이섬과 800m 떨어진 곳에 있으며, 강변을 따라 놓인 의자에서 머물며 망중한을 즐기기 좋다. 자라섬 캠핑장은 취사장, 오토캠핑장, 샤워실 등을 갖췄다. 가평 대표 어린이 놀이공원인 꿈의동산은 회전목마, 바이킹, 범퍼카 등의 놀이 기구와 카페, 피자집, 분식집 등이 있는 작지만 알찬 곳이다.

가는 길
가평역에서 남이섬 선착장까지 도보로 약 20분 소요(강남역‧잠실역에서 남이섬으로 향하는 셔틀버스는 주말과 공휴일에 운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