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선정 한국50선

작성일
2021-06-30 18:03
조회
129

48위 The Garden of Morning Calm (아침고요수목원)

지역 :
경기도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연락처 :
홈페이지 :
축령산 품에 안겨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은 약 33만m2 규모로, 5000여 종의 식물이 자란다. 1993년 개장 이후 허브정원, 침엽수정원, 야생화정원 등 20곳이 넘는 정원을 보유한 것은 물론 오색별빛정원전, 국화 전시회 등 계절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개최해오고 있다. 정원 가운데 연못정원인 서화연은 고즈넉한 정원의 정취가 압권이며, 연못 중앙에 정자가 자리하고, 계절마다 다른 식물이 주변을 감싼다. 봄에는 벚꽃과 목련, 여름에는 연꽃, 가을에는 단풍과 조화를 이룬다. 여기 놓인 무지개색 의자는 서화연 전경을 고요히 감상하기 좋은 자리다. 바로 옆 초록상점은 카페 겸 가드닝 숍으로, 식물, 토분, 도구부터 테라리엄, 이끼볼 등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체험 키트 등을 판매한다. 현장 체험 역시 가능하다.

놓치지 말 것
아침고요수목원에서는 매년 봄, 봄나들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4~5월 무렵 굽이진 하늘길을 따라 형형색색의 튤립이 만발해 장관을 이룬다. 꽃향기에 취해 길을 걷다 보면 작은 교회에서 발길이 멈추는데, 교회와 튤립을 배경으로 봄 느낌 물씬 나는 사진을 남겨보자. 이른 아침에 방문했다면 꽃잎마다 맺힌 이슬방울을 포착해 신비로운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즐길 거리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차로 30여 분 달리면 남이섬 선착장에 도착한다. 이곳에서 20~30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배를 타거나, 짚라인이나 모터보트를 타고 남이섬으로 가보자. 메타세쿼이아길을 중심으로 은행나무길, 벚꽃나무길, 갈대숲길 등 여러 산책길을 조성해 계절별로 골라 걷는 맛이 있다. 하늘자전거, 모험의숲, 투어버스 등 체험 활동 역시 다양하다. 춘천이 가까운 덕에 아침고요수목원 주변에 닭갈비 전문점이 모여 있다.

가는 길
청평터미널에서 30-6·30-7번 버스 탑승 후 종점인 수목원 정류장까지 약 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