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도시여행지100선

27위 마이애미

작성자
ds1nhd
작성일
2021-06-26 20:06
조회
86
순위 : 27

국가 : 미국

관광객수 : 812 만명

마이애미(영어: Miami, 스페인어: Miami [miˈami])는 플로리다주의 도시로 주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카운티 마이애미데이드군의 군청 소재지이다. 409,719명 이상의 인구와 함께 마이애미는 5.4 백만명 이상의 주민들과 함께 미국에서 7번째로 가장 큰 메트로폴리탄 지역인 마이애미 메트로폴리탄 지역 안에서 가장 큰 도시이다. 2007년 유엔은 마이애미가 뉴욕, 로스앤젤레스와 시카고에 이어 국가에서 4번째로 가장 큰 도시화된 지역으로 측정하였다.

마이애미는 자신의 금융, 상업, 대중매체, 연예계, 예술과 국제무역을 위한 지구촌 도시로서 랭킹에 들어왔다. 도시는 미국에서 국제 은행들의 집중과 많은 기업 본부들의 본거지이다. 도시는 텔레비전, 음악, 패션, 영화와 공연 예술에서 인기있는 연예계를 위한 국제적 중심지이다. 마이애미 항구는 세계에서 순양함들의 가장 큰 용적을 숙박시키기로 알려졌고, 많은 순항선들에 모항과 본부이다.

2008년 포브스 잡지에 의하면 마이애미는 그 연중 연속의 깨끗한 공기, 막대한 푸른 공간들, 깨끗한 식수, 깨끗한 거리들과 전 도시의 재생 이용 프로그램으로 "미국의 가장 깨끗한 도시"로 랭킹에 들었다. 그해 마이애미는 또한 구매력에서 미국의 3번째로 가장 부유한 도시로 랭킹에 들기도 하였다.

도시의 긍정적인 통계치와 평판에 불구하고 마이애미는 2004년 미국에서 연방 빈곤 라인 아래로 가족 소득의 3번째로 가장 높은 추락을 가져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와 텍사스주 엘파소 만의 뒤로 미국에서 3번째로 가난한 도시로 만들었다. 마이애미는 또한 미국에서 생활하는 데 가장 낮게 입수 가능한 장소들 중의 하나이며, 소득의 퍼센티지로서 주택 비용의 중심 퍼센티지는 42.8%, 국내 평균은 27%였다. 마이애미는 집의 소유를 위하여 가장 낮게 입수 가능한 도시들 중에 12위에 들었다.

미국에서 히스패닉의 문화가 강한 도시이며, 쿠바인이 도시 인구의 30% 이상을 차지한다.